이번 생은 글렀다.

    0
    52

    발행인 편지

    몸도 마음도 밝아졌다.
    때마침 서울의 회색도시가 조금은 맑아졌다.

    간밤에 마신술로 인하여 오전내내 화장실을 들낙거렸지만 거울에 비친 나는 어제와 다른 내가 있다.

    그리고 타이틀도 고쳤다.
    이번 생도 희망이 있다.
    다시 길을 찾았다.

    세상에는 정답도 있고 수 많은 해답도 있다. 해답과 정답의 차이점은 정답은 하나의 답이라면 해답은 답을 폴어 나가는 과정속의 수 많은 답들이 해답이다.

    인생은 살다보면 사람들 수 많큼 많은 해답들이 있다. 우리는 일상에서 성공한 사람들은 하나 같이 꿈을 가자리고 한다.

    목표를 가지고 하고 싶은 일을 찾아라! 역경이 닥쳐도 굴복하지 말고 일어서라고 한다.
    이 말은 하나의 정답에 불과하다.

    세상에 수 많은 일들 중 시련이 닥쳤을 때.어찌 정답만으로 인생을 풀 수 있단 말인가.

    인생에 정답이 존재 한다면 성공하지 못 할 사람이 있을 수 없다. 꿈을 꾼다고 다 이를 수 있는 것이 아니듯 꿈이 없는 사람, 꿈을 꾸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 설사 꿈을 꾸고 싶에도 그 꿈을 꾸지도 못하는 사람들ᆢ

    주변에는 그런 사람이 너무나 많다. 꿈이 있었다라도 삶의 무게에 짓눌려시 그 꿈을 잃어버린 사람들ᆢ

    당신의 꿈!
    꿈이 없어도 좋습니다.
    꿈이 없에도 당당해야 합니다.
    꿈이 없다고 자존감을 잃거나 위축 되어서는 안됨니다.
    꿈이 없다고 해서 인생이 모두
    불행한 것이 아닙니다.

    꿈이 없이도 괜찮습니다.
    우리는 성공한 사람들, 그것도 위대한 성공한 사람들의 위인전이나 불세출의 영웅들의 삶을 비교하며 스스로 좌절하고 자책하며 때로는 자신을 망각하기도 합니다.

    세상 살 만큼 산 사람들에게 젊은 시절 꿈이 무엇이었습니까
    질문하면?

    10대 20대들에게 꿈이 무엇입니까?

    그리고 스스로에게 나의 꿈은?

    당신의 답은?
    KFC 창업자 커넬 센더스는 62세 창업했습니다. 200호점 오픈을 70세에 했습니다.

    인도의 지성이자 우리가 알고 있는 위대한 선각자 “마하트마 간디”도 그의 자서전에서 젊은날 하인의 돈을 흡치가도 하고, 술과 담배, 고기도 먹고(그는 채식주의자) 인도의 관습에 때라 조기 결혼하여 섹스에도 빠지기도 했다고 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과 크게 실패한 사람들은 공통점은 특정한 사건과 계기로 인하여 변화가 이루어 짐니다.

    그 사건과 계기가 위대한 영웅들에게는 기회가 되지만
    흉악한 범죄자나 실패한 사람들에게도 반드시 사건과 특정한 계기가 있기 마련입니다.

    평범한 우리 주변에 수 많은 보통 사람들도 인생을 논하면 소설책 한권으로 부족할 정도로 희극과 비극의 혼돈의 과정을 거쳐서 오늘이 만들어졌습니다.

    오늘 우리는.그동안 그러한
    사건과 기계, 즉 기회가 없었던 것이 아니엇으며 분명 있었는데 놓쳤거나 있었지만 후자의 경우는 참고 인대했기에 오늘 내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위대한 영웅들도 젊은 시절 한번쯤 방황한 경험과 함께 한때는 한가닥 했다고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
    인생의 두갈래 길 중(동쪽과 서쪽 북쪽과 남쪽, 남자와 여자, 여자와 남자 …)

    우리가 모르는 그 무엇으로 인하여 성공의 길을 걷게 되고 반대로 실패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나처럼
    당신처럼
    남들이 보면 실패도 성공도 아닌 평범한 삶을 사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성공한 삶도 실패한 삶도 우리들 의지와 다른 우리가 모르는 힘, 운, 운명 등 선택의 과정이 더 많이 작용한 것이 아닌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물론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은 하나같이 성실하고 치열하게 산 결과인 것 만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 이면에 부인할 수 없는 그 무엇으로 인하여 선택하고, 선택당하여 우리들은 나도 알게 모르는 오늘 나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 무엇이 무엇일까? 궁금했습니다.
    나를 선택케하고 내가 선택한 길 과 사람들ᆢ

    이모든 것들이 운명과 운라면? 어떤이들은 행운이 어떤 이들에게는 불행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성공했다고 자만해서 안되듯, 당신이 비록 실패한 인생일지라도 자절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이번 생은 당신 삶의 지도 즉 프로그래밍이 그렇게 만들어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설사 이번 생을 성공하지 못이들의 변명일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는 분명합니다
    이세상에 지독하게 운이 좋은 사람과 지독하게 운이나쁜 사람이 있다는 것ᆢ

    당신은 전자이길 바람니다.
    나도 전자인줄 알았는데 그것이 아닌가 봄니다.

    그래서 이번생은 글렸다고 한 이유입니다.

    이번 겨울은 눈대신 유난히 겨운비가 많이 내리는 밤입니다.
    오늘밤도 알콜의 힘으로 잠들고 속쓰림에 눈을 떠니까 새벽 숫닭울음 소리를 듣기에는 아직 이른 시간입니다.

    오늘
    나의 청춘과
    나의 인생과
    나의 꿈들ᆢ

    한 때는 내 모든 것들을 걸고서 만들었던 잡지의 마지막호가 나오는 날입니다.

    성공한 사람보다 인생이 아프지 않는 사람 그런 사람이 되고 싶었습니다.

    이번 생은 이마저 글렸나 봄니다.

    너무 아픔니다.
    그리고 너무나 많은 것들이 흩트러져 강물에 흘러내려 가고 있습니다.

    아직도 버려야 할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오늘도 얼마나 더 많이 버려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사랑이란?

    “다른 사랑이 원하는 것을 내가 원하는 것 보다 우선순위에 놓는 것이다.”

    사랑이 뭔지 모르겠다는 안나에게 하는말이다. 그리고 울라프는

    “누군가를 위해선 기꺼이 녹을 수 있어”

    “난 따스한 포옹을 정말 좋아해! “개봉된지 2개월이 지나도록 보지 못한 겨울왕국의 눈사랑인 “울라프”의 대사가 귓전을 때린다.

    2편에는 울라프는 무슨 말들을 했을까?

    “다른 사랑이 원하는 것을 내가 원하는 것 보다 우선순위에 놓는것이다.”

    겨울왕국의 실질적인 주인공 울리프가 한 대사가 귀를 때린다.

    오늘은 하늘도, 땅도, 마음도 파아란 하늘처럼 맑아졌습니다.
    오ᆢ하느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