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를 넘어 세계가 주목하는 커피전문 전시회 제18회 ‘서울 카페쇼’

    0
    520

    시리즈뉴스

    취재기자 기프트서울 김건아(thegift0688@gmail.com)

    제 18회 서울 카페쇼
    A WORLD OF THE WCRLD
    Asia’s No.1 coffee Event
    2019.11.07.(Thu)~10(Sun)

    지난 11월 7일부터 10 일, 나흘 동안 삼성동 코엑스에서 엑스포럼과 월간카페가 주관하는 서울 카페쇼가 열렸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하는 서울 카페쇼는 우리나라 카페 산업과 커피문화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아시아 최대의 커피산업 플랫폼이다.

    콜롬비아 브라질 코스타리카등 40개국의 635개사 3천500개의 브랜드가 참가하여 커피원두를 비롯하여 차, 디저트, 다기와 포장 용기, 각종 설비등 카페산업에 관련된 모든 품목을 전시 홍보하였다.

    매년 10만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하고 있는 서울 카페쇼는 올해 생산자와 소비자까지 카페산업과 문화를 이끌어나가는 구성원을 주요하게 다루며 “당신이 주인공” 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가지고 열렸다. 이를 위해 작년부터 이루어지고 있는 친환경 캠페인 ‘ 땡큐, 커피’ 전시회를 운영, 참가업체 및 참관객을 대상으로 환경보호와 자원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지속적인 커피산업의 미래를 방향을 제시했다.

    수만명이 다녀간 카페쇼 현장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월드라떼아트배틀를 비롯한 각종 경연대회 와 커피사업 종사자들을 위한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 ‘모카포트’를 운영하여 맞춤 비즈니스를 경험 할 수 있게 하였다.

    ‘꽃을 담다’ 꽃차시음 부스

    그 외 ICO(International Coffee Orginization)의 후원으로 ‘월드 커피 리더스포럼(주제: 커피 피플 공유하다’) 과 산지의 원두를 직접 보고 느끼고 맛볼 수 있는 오리진 어드벤쳐 세션등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가 준비되어 참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서울 카페쇼는 매년 11월 개최된다.

    입구에 마련된 히트상품 전시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