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창업, 성장의 키포인트!

    0
    261

    정책자금 기업인증 특허 연구소 마케팅 고용지원금 등
    기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A~Z까지 컨설팅하여 롱런하는 회사만든다!

    -Gift Seoul 편집자주-

    •직원채용 1인당 연간 1천만원 지원받는 코칭
    •창업 시 임차보증금 최대 3천만원 내, 조건 없이 융자받는 코칭
    •사업자등록 후 1억 5천만원까지 융자받는 코칭
    •정부정책자금(저리융자, 상환 없는 지원금) 가산점 받는 비법 코칭
    •지사 및 가맹점 5개로 상환 없는 협동조합 협업화지원금 1억, 5억 받는 코칭
    •직원 1명 인건비로 팀(3-5명) 수준의 마케팅 구사 비법 코칭
    •기타 법무, 세무, 노무 등 무료코칭

    상 호 : 에프지아크스
    대 표 : 서대엽
    주 소 : 서울시 강서구 양천로 57길 26, 비전타워 별관 2층
    이메일 : fga19@fgarks.com
    홈페이지 : www.fgarks.com
    사업내용 : 콘텐츠개발, 온라인마케팅, 경영컨설팅, 판로개척 등

    #에프지아크스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는 2019년 3월 설립 후 대한민국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마케팅을 돕는다는 사명으로 콘텐츠개발, 온라인마케팅 및 경영컨설팅까지 사업에 필요한 모든 지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이다.

    FG아크스의 서대엽 대표는 한국재도전중소기업협회의 수석 부회장 겸 사무총장을 함께 겸하고 있다. 홍보 마케팅의 전문가로 일을 해오던 서대엽 대표는 마케팅이나 홍보에 약한 소규모 중소기업, 소상공인들, 좋은 제품과 기술력을 가졌음에도 이를 제대로 알리지 못하고 힘들어하는 업체들, 또한 한 번 쓰러지면 다시 재도약하기 힘든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의 안타까운 현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 일을 시작했다고 한다.

    지금까지 수많은 기업들의 홍보를 해왔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제조와 제품 연구에만 몰두하던 업체의 제품 판로를 찾아주고 실질적 매출을 낼 수 있도록 도왔던 일이라고 한다.

    대부분의 중소기업들과 영세한 소상공인들은 국가정책의 혜택을 제대로 챙겨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대부분의 직원들은 제조와 연구에 투입되고 행정상의 서류작업이나 홍보 또는 마케팅에 주력할 여력이 없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는 국가 정책자금을 받기 위한 행정업무와 노하우를 알려주며,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과 홍보에 힘써 기업이 살아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한다. 이에 서대엽 대표는 중소기업 마케팅을 돕는 것이 사명이라는 마음으로 재 창업기업들의 단체인 사단법인 한국재도전중소기업협회 및 한국재도전연합회의 임원으로도 열심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8년 9월에는 우리나라 최초로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꿈을 주고자 행정안전부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광화문 광장에서 주최한 ‘실패박람회’가 진행되었다. 이는 사업에 실패하면 다시 재기하기 힘든 우리나라의 구조에 잘못됨을 알리고 한번 사업에 실패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재기의 기회를 경제인들에게 주고자 함이었다고 한다. “실패를 넘어 도전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이루어진 박람회는 개인과 기업들의 실패사례를 전시, 정보를 공유함으로 재도전을 원하는 기업인에게 법률, 재무, 정책안내 등, 중소기업을 다방면에서 지원하려는 공공기관의 많은 참여가 있었다고 한다.

    이러한 경제인들의 움직임 속에 서대엽 대표는 우리나라의 사업하는 기업인들의 기업가 정신이 조금씩 바뀌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한다. 한번 실패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한번 실패해도 쌓인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도록 국가와 사회가 다 함께 인식을 바꾸고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이다. 이런 중소기업인 들에게 서대엽 대표는 지금껏 쌓아온 마케팅과 경험과 죽어가던 회사도 살려낸 경영 노하우를 백분 발휘하여 더 이상 홀로 쓰러지는 기업이 없도록, 그로인해 우리나라 경제가 더욱더 부흥할 수 있도록 일조를 하고 싶은 마음이라고 한다.

    독실한 크리스천으로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가치관으로 갖고 있는 서대엽 대표의 회사는 다른 회사들과는 다르게 술회식과 야근이 없다. 정직원과 비상근직을 포함 10여명의 임직원으로 구성된 회사이지만, 복리후생은 대기업과 동일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대부분의 중소기업과 영세한 소상공인은 국가정책의 혜택을 제대로 챙겨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위해 는 국가 정책자금을 받기 위한 행정업무와 노하우를 알려주며,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과 홍보에 힘써 기업이 살아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비전과 목표

    서대엽 대표의 비전과 목표를 들어보자.
    “소상공인, 중소기업들의 폐업률이 높은 이유 중 하나는 기술에만 치중하기 때문입니다. 현대사회는 눈에 보이는 비주얼이 중요한 사회입니다. 이제 단지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드는 것만으로는 살아남을 수가 없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팔리기 위해서는 디자인, 패키지, 마케팅이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하루에도 수백 개씩 쏟아지는 제품들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힘이 바로 홍보에 있습니다. 물론 제품의 질은 기본이 되어야 하겠지요. 역설하면 이러한 제품 경쟁력을 갖춰도 성공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성실하게 노력하고 키워나가는 기업들에게 저금리의 정책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조력하고 마케팅을 기획하고 경영에 대한 노하우를 서포트해서 쉽게 망하지 않는 기업들이 많아지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감사합니다”

    #신앙간증

    서대엽 대표는 안수집사의 직분으로 여의도순복음교회를 섬기고 있다. 그는 가장 힘들었던 시기로 49세의 나이에 20년 이상 사업을 해오며 2000년 초 서울 본사 및 전국 20여개 지점을 갖추고 있었으나 첫 번째 사업실패로 문을 닫았을 때와 2012년 전국 4개 분원 어학원 지분을 넘겨주고 사업을 접을 때 아내의 암 투병이 시작될 때가 가장 힘들었던 시기라고 말한다. 2004년에 처음 신앙을 가지게 되었으나 주일에만 나가는 크리스천으로 여전히 세상과 타협하며 살았다고 고백한다. 2012년 매일 밤 12시까지 술자리에 있다가 귀가하던 시절 간절한 기도 후, 술과 담배가 하루아침에 저절로 끊어지는 성령체험을 통해 후반전 인생이 시작되었다고 전한다. 20년 이상 사업을 해오며 많은 우여곡절을 겪고, 사업의 실패도 해보았고, 돈과 명예와 권력 이 세 가지를 성공의 척도로 여기고 살아왔지만, 신앙을 가지고 성령을 체험한 뒤 그보다 더 귀한 것이 있음을 깨닫고, 기독교인으로 인생의 후반전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통가아트만 엄준철 대표와 서대엽 안수집사]

    #나만의 성경책 만들기

    서대엽 안수집사의 성경책처럼 를 통해 성경리폼이 가능하다. 자신의 이름과 직분, 성경말씀 등 원하는 내용을 추가할 수 있고 ‘나만의 성경책 만들기’가 가능하다.
    제작 문의는 1544-4281

    #온라인 마케팅

    에서는 중소기업을 위한 지원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마케팅 비용의 약 50%를 할인해주고, 나머지 약 50%는 물건으로 받는다. 받은 물건을 가지고 직접 체험단도 진행하고, 를 방문하는 대표들에게 선물로 주기도 하며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한 샘플도 보내주는 등 제조사의 영업활동을 대신 뛰어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시도는 서대엽 대표가 한 달에 마케팅 비용을 감당하기 힘든 사업장들을 위해서 마련한 것으로 서로 도와가며 판로를 개척하고, “함께 팔아보자”고 하는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시작되었다.

    의 마케팅은 1일 단위의 보고와 1주 단위의 유입자분석, 그리고 1개월 단위로 서면보고서 그간 진행했던 마케팅을 URL주소와 함께 업체에 보고한다.

    현재 많은 중소기업들이 <에프지아크스>와 함께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그 효과도 톡톡히 보고있다.

    #동행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_마가복음12:31

    는 매일 아침 예배로 업무를 시작한다. 서대엽 대표는 “크리스천 기업으로 맡겨진 사명을 잘 감당하기 위해서는 예배와 말씀, 기도 밖에 없으며 FG아크스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동행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한다.